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벌써 1년 반이 넘어가고 있네요😥😥 며칠 전, 저의 동료가 동생으로부터 “나 갑자기 열 나..” 라는 메시지를 받은 후 심장이 덜-컹 했더라죠. 알고 보니 그 동생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였기 때문에 전염될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 미세한 코로나 증상에도 놀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언제 어떻게 옮을지 예상하기 힘들어 진 것 같습니다. 동료의 동생은 황급히 퇴근을 하였고, 열이 심각한 정도인지 일회용 체온계를 겨우 구해서 확인해 본 결과 열이 38.5도.. 열에도 미열인지 고열인지, 약 먹으면 괜찮은 수준이 되는 건지 병원에 얼른 가야 하는 건지, 또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지 이런저런 생각이 다 들었다고 합니다. 같은 체온일지라도 사람마다 증상과 질환에 따라 위험도가 다르기 때문에 온 가족이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했다고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 보아도 심하면 병원에 가보라는 등.. 증상에 딱! 맞는 정보는 찾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동료의 동생은 인후통 증상까지 있어 기본적인 코로나 관련 정보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코로나 사태가 익숙해 졌다 하더라도, ‘나’ 라는 한 사람으로 인해 영향 끼칠 것들을 생각하면 막막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한 것 같습니다😱 온갖 여러가지 생각이 다 드는 동료가 조마조마해 하고 미안해 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참 마음이 아팠습니다ㅠㅠ 이러한 상황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황급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의심될 때
내가 코로나인지 헷갈릴 때 얼른! 빠르게! 아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당장 병원에 가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가 있을 수 있죠. 또는 코로나 증상인지 긴가민가할 때, 코로나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자신의 증상이 어떠한 지 궁금할 때 등 이러한 상황에서는 7년 동안 꾸준히 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온 열나요앱이 여러분을 안심시켜 드리는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미 코로나 확진을 받으셨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 외에는 외출을 삼가하시고, 자가 격리를 시작하시면서 가장 중요한 자신의 증상을 관찰해야 합니다. (출처 : CDC) 관찰은 의료기관과 현지 보건부의 진료 지침을 따라 행동해주세요.
1. 나의 체온과 증상 입력하기
열나요 앱을 실행시킨 뒤,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하는데 5초! 약 복용량 계산을 위해 생년월일, 몸무게, 성별 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메인 화면에 있는 “호흡기 증상관리”를 클릭하여 언제부터 열이 났는지, 체온, 코로나 검사 유무, 현재 코로나 증상을 상세히 입력해주세요.
2. 조언을 받고 증상 위험도를 확인하기
나의 체온과 증상을 입력하면 코로나 위험도를 알려드립니다. 열이 미열인지 고열인지 구분해 드리고, 코로나 감염 위험도가 낮은지 높은지 알려드리기에 증상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조기에 나의 증상을 알고 빠른 대처가 감염 관리의 핵심! 코로나 감염 위험도가 높으신가요? 그럼 바로 내 주변 선별진료소 찾기 기능을 클릭하여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세요.
3. 열나요앱과 함께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코로나 감염 관리는 체온의 변화를 계속해서 지켜보아야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까먹지 마시라고 언제 체온을 다시 재야 할 지 열나요앱이 알림을 드려요. 또한 복용하실 수 있는 해열제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가입 시 입력하신 몸무게 정보로 해열제 복용량 계산을 해드리고, 언제 다시 또 먹어야 할 지 똑똑한 열나요가 놓치지 않고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에 따라 성인들의 열나요앱 이용률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코로나 감염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다는 증거겠죠…!😱😱어느덧 일상이 되어버린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른 종식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모바일닥터는 코로나 사태 속에서 누구 하나 더 아프지 않고 안심할 수 있도록 더욱 달리고 달리고 달리겠습니다. 🏃🏻♀️🏃🏻♂️🏃🏻♀️🏃🏻♂️💦